본문 바로가기

카페

[수원 행궁동 카페] 카페&와인바 OOH_IN(우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수원 화성행궁에 위치한 OOH_IN 카페입니다~

저녁에는 와인바로 운영한다고 하더라고요.

아침, 점심에는 여유로운 휴식을 저녁에는 우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같아요.

바로 앞에 수원 행궁이 있어서 사진 찍으러 가기도 좋은 곳이었답니다.
처음 가보았는데 수원 행궁은 인계동 같은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더라고요.

그렇다고 너무 예스럽지 않고 곳곳에 분위기 있는 멋들어진 곳이었어요.

평화롭고 힐링되는 곳을 가고 싶다면 수원화성행궁 추천드리며

다양한 분위기의 우인 카페도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인은 2층과 3층으로 되어있는 큰 규모의 카페입니다.
밑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곳곳에 포토죤이 있고 인스타 각인 곳들이 많더라고요~
엘리베이터가 배치되어 있어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었어요.


주문과 계산은 3층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층에 내려서 주문대로 가던 중 눈길을 끄는 그것은 빵!
7가지 정도의 종류로 구워져 있었어요.
빵순이는 눈 돌아갑니다ㅋㅋㅋ

앞서 말씀드렸듯이 밤에 와인바를 운영해 진열장에 작은 와인병이 이쁜 디자인으로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낮에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병이 작아서 기분 좋은 정도로 적당히 마실 수 있을 듯하네요.

 

대략 카페 메뉴는 이 정도입니다.
매장에 배치된 빵뿐만 아니라 메뉴판에도 케이크와 빵, 샌드위치가 있어요~

커피류를 시켰을 때 우와 인 중에 고를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커피를 맛보고 싶어서 인으로 주문하였어요~

3층에는 테라스가 있는데요.
이 시국에 이런 곳 너무 좋죠~~

날씨 좋은 날 나가서 즐기기 딱 좋은 장소 같아요.

 

2층도 너무 멋진 곳이었습니다.
2층도 작게나마 테라스가 있었답니다.
안에도 넓고 많은 테이블이 있어서 원하는 자리 앉기 좋았어요~

 

짠~
저희가 주문한 음료와 케이크, 빵이 나왔습니다.

1인 1잔, 1 케이크ㅋㅋㅋㅋ
완전 만족 만족~!!

우인 카페의 대표 시그니처 곰돌이~~
3가지 종류의 음료에 곰돌이가 올라가져 있다고 해요.
그중 주문한 게 크림바나나초코입니다.

크림바나나초코는 정말 말 그대로의 음료였어요.
마셨을 때 바나나맛 크림이 느껴지고 밑에 있는 초코우유가 맛을 더 조화롭게 하더라고요.
은근 둘의 조합이 잘 어우러져 맛있었습니다.

위에 곰돌이 모양은 마카롱 꼬끄 같기도 하고 머랭 같기도 한 식감과 맛이었어요.
맛도 좋고 귀여워서 한 잔씩은 필수 코스~


 

이 음료는 레몬커큐마에요.
레몬청에 파인애플, 녹차, 강황이 들어갔다고 하더라고요!!
무슨 맛일지 궁금해지는 설명이었어요.

맛보니 레몬청 맛은 확실히 나다가 점점 녹차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음료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인애플 맛은 느껴지지 않았고 강황은 무슨 맛인지 모르겠네요;;

 

이제 커피커피~
이 음료의 이름은 크림 바치오에요.

이 음료의 맛은 부드럽고 달달한 크림과 깔끔한 쓴 맛의 에스프레소가 합쳐진 커피였어요.
크림과 섞으면 커피의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저는 섞지 않고 먹는 걸 추천합니다.

 

이제 디저트류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모양도 이쁜 이 빵의 이름은 팜슈가 토스트
솔직히 뭔지도 모르고 사진 보고 맛나보여서 시켰어요ㅎㅎ
메뉴판 그림으로는 초코케이크인 줄 알았는데 쓰면서 이름 보니 토스트라고 써져있네요~

맛은 맛난 토스트에 설탕으로 코팅하고 구운 맛이었습니다~
안에는 촉촉 겉은 바삭하니 생각하시는 그 맛입니다.
빵집에서 토스트 모퉁이를 자르고 설탕을 묻혀 파는 그 빵 아시나요?
그 빵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다음은 바스크 케이크예요.
시중 조각 케이크에 비해 크기가 커서 좋았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 꾸덕한 게 맛있는 바스크 케이크였답니다.

마지막 빵은 초코트위스터 버터!
이거 추천해요~
바삭한 겉 빵에 작은 초코칩이 가득 있는 빵이에요.
초코칩이 다크여서 쓴맛과 단맛이 잘 어우러졌는데요.
초코칩 빵 좋아하신다면 이 빵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우인 카페 포스팅을 써보았는데요.
수원 행궁에 가시는 분들이나 행궁동 근처 카페를 찾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