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_파베초콜릿 첫 도전

반응형

어제 파베 초콜릿을 도전해보았는데요.
하하하.. 이건 실패인가 성공인가...

여러분들 중 파베초콜릿을 계획 중이시라면 양을 초콜릿 200 이상으로 잡으시길 추천드려요.

준비물은

냄비
저울(초콜릿 잴 접시)
다크쿼버쳐초콜릿
카카오 파우더
생크림
파베 종이틀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중탕을 생각해서 뜨거운 물까지 준비했는데 파베는 생크림을 끓여서 초콜릿을 넣는 거여서 필요 없더라고요.
다 준비하고 기억났네요...ㅎㅎ

먼저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미리 파베 종이틀을 접어주시고요.

저울로 양을 재줍니다.
양은 초콜릿2:생크림1로 생각하시고 맞춰주세요.
저는 조금만 만들 생각으로 초콜릿 100에 생크림 50을 생각하고 맞췄어요.

생크림을 끓여주시고 조금 끓는다 싶을 때 초콜릿을 넣어줍니다.
저는 이때 깨달았어요.
양이 적겠구나ㅋㅋㅋㅋㅋㅋ

처참...

급하게 초콜릿40:생크림20을 휘리릭 만들어서 부어줬어요.

땜빵 치료ㅋㅋㅋㅋ

 

10분 뒤쯤이면 이렇게 마릅니다.
칼로 잘라주세요.
하다 보니 힘들어서 대충 후다닥 잘랐더니 크기가 영~
제가 빨리 떼려다 보니 가운데 쪽은 아직 완전하게 굳지 않아 잘 안 떨어지더라고요.
여러분은 충분히 굳혀서 떼주세요.
안 그러면 망합니다.^^

 

그래도 카카오가루를 묻히면 그럴듯합니다.

제대로 된 것만 넣었는데 양이 진짜 적네요..
양이 적은 건 둘째치고 너무 얇아서 마음이 아파요.ㅜㅜ
다음번에는 파베 초콜릿만 많이 만들어야겠어요..

맛은 완전 진한 초콜릿이에요.
저는 다크를 좋아해서 다크 했기 때문에 더 답니다.
카카오가루가 텁텁할 줄 알았는데 많이 텁텁하지는 않았어요.

 

제가 판에 들러붙어서 망친 건 동그랗게 뭉쳐서 만들었는데 역시 두께감이 있어야 씹는 맛이 있네요.
완전 단 초콜릿을 좋아하신다면 만들어보시길!


이상으로 파베 초콜릿 도전기였습니다.
만드시는 분들 모두 성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