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흰머리 새치 나는 이유 & 예방 관리법 & 흰머리에 좋은 음식

반응형

흰머리 나는 이유

 

아직 젊은 나이인데 어느날부터인가 새치가 난다?

벌써부터 새치로 고민해야 한다는 게 남 얘기가 아니라 좀 슬프네요.

 

흰머리와 새치의 차이

차이라면 흰머리는 나이가 들어 멜라민 색소를 만드는 세포가 힘이 없어 흰머리가 나는 반면이라면

새치는 어린 나이임에도 스트레스나 환경, 유전적 요인에서 흰머리가 나는 겁니다.

원인은 다르겠지만 결론은 흰머리가 난다라는 거래요.

 

갑자기 새치의 양이 많아 진다면?

당뇨병, 갑상선 질환, 악성빈혈, 백반증, 콩팥 기능저하 등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여러 증상이 의심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검사받아보셔야 합니다.

 

흰머리, 새치 예방 & 관리법

현재로써는 흰머리에서 검은 머리로 돌아갈 수 있는 정확한 방도는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우리의 두피는 정해진 모발 양이 있기 때문에 뽑는다고 해서 두 개의 모발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뽑아 자극을 주는 것보다는 모근과 가깝게 가위로 잘라내거나 염색을 하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두피마사지로 두피에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이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돕고, 새치에 좋다는 음식을 섭취해 더 많은 양의 새치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 주면 도움될 것입니다.

 

흰머리 새치에 좋은 음식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려면 티로신이라는 아미노산이 필요합니다.

이 티로신이 풍부한 식재로로는 콩이 대표적이며, 두부, 두유, 낫토도 좋습니다.

또, 흑미, 검은깨, 검은콩, 달걀, 다시마, 호두, 석류 등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