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현물 ETF 뜻, 비트코인 반감기 향후 전망

반응형
비트코인


이번에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인 SEC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를 2024년 1월 10일에 승인하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무엇인지부터 비트코인 현물 ETF의 뜻, 비트코인 반감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온라인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통화로, 컴퓨터의 단위를 뜻하는 비트(Bit)와 화폐를 뜻하는 코인(Coin)의 합성어 입니다. 비트코인은 온라인에서 사용되는 화폐이기 때문에 중앙은행이나 정부와 같은 중앙 기관의 간섭없이 거래가 활성하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식 자체가 좋지 않은 이유 중 하나였고요. 그러던 중 이번에 ETF(상장지수펀드)에서 비트코인을 승인하면서 비트코인의 안정성에 대한 이슈가 생겨났다는 겁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비트코인 현물 ETF란  Exchange-Traded Fund의 약자로 상장지수펀드로써, 주로 특정 지수를 추종하여 거래소에 상장(등록)해 거래하는 방식의 펀드입니다.
ETF는 주식시장 안에 포함된 주식인데 차이점은 하나의 주식이 아닌 여러개의 주식이 하나로 합쳐져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4년 5월에 비트코인 반감기에 접어든다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전체 발행량인 2,100만개로 제한된 비트코인은 약 4년 주기로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현상입니다. 비트코인 자체가 일정 수량이 유통되면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떨어지도록 설계되어 있어 이번 2024년 5월달에 비트코인이 오른다는 전망이 높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